골프/골프장 리뷰

동래베네스트 CC 후기_내가 직접 가본 골프장 리뷰 #5 (여름 컨디션)

나도스피스 2023. 6. 25. 12:01
728x90

올해 두 번째 방문하게 된 동래베네스트 CC이다.
이른 봄 잔디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시기에 갔을 때와 여름인 현재 컨디션은 확연히 차이가 있었다.

동래베네스트 CC

동래베네스트CC

부산 금정구 선동 1052

place.map.kakao.com

골프장 : 동래베네스트 CC
위치 : 부산 금정구 선동  산128-1
플레이날짜 : 2023년 6월 23일
티업 시간 : 07시 29분
플레이 코스 : In/Out course
그린피 : 20
캐디피 : 14
카트 : 10
관리상태 : 상

*골프장의 소개는 다른 글에서 언급하였기 때문에 생략하고, 링크 첨부

내가 직접 가본 골프장 리뷰 #1 동래베네스트 CC

이번에는 내가 직접 가본 골프장에대한 솔직한 리뷰를 해보려 한다. 골프장 : 동래베네스트 CC 위치 : 부산 금정구 선동 산128-1 플레이날짜 : 2023년 3월 3일 티업 시간 : 07시 04 분 플레이 코스 : Out/I

sobocsoboc.com


동래베네스트CC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9 · 블로그리뷰 377

m.place.naver.com


이번에 필자는 올해 3월 3일 방문하였던 코스 반대로 라운딩을 하였고, 초봄 잔디가 완전 올라오지 않은 골프장의 전경과, 여름인 현재 풍성한 잔디가 형성된 골프장의 전경은 확연히 차이가 있었다. 골프장 주변으로 다양한 종류의 꽃들도 만개해 있어 골프장의 전체 분위기도 화려한 모습이었다.

동래베네스트CC
동래베네스트CC
동래베네스트CC

확실히 명문구장의 명성에 맞게 페어웨이상태와 그린상태는 정말 좋았다.
이날 그린스피드는 2.8이라고 캐디분께서 말씀 주셨는데 그것보다 체감상은 조금 더 빠른 느낌이었고, 지난번 3.0일 때보다 느리다는 말을 듣고 플레이를 해서 그런지 심리적으로 뭔가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 그린에서의 플레이도 좋았던 것 같다.(실제 그린의 느낌은 좀 더 빠른 느낌이었다.)

동래베네스트CC 그늘집
동래베네스트CC
동래베네스트CC
동래베네스트CC

* 필자가 느낀 동래베네스트 CC 특징
1. 필자의 두 번째 방문임을 참고하고, 전반적으로 플레이하기에 난이도가 있는 구장의 느낌은 아니었다

2. 그린이 공을 잘 받아주는 느낌이라 본인거리에 맞게 공략한다면 좋은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3. 처음 왔을 때 느낌보다 골프장이 화사해 보여 플레이하는 동안에 눈도 즐거운 느낌이었다.

4. 그늘집의 메뉴가 너무 제한적이라 아쉬움이 있었다.

5. 앞팀 뒷팀과의 플레이 간격도 적당하여 플레이 시 편하였다.

6. 페널티구간이 모두 OB이기 때문에 본인의 구질에 맞는 정확한 공략이 필요할 것이다.


총평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