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 잘치는 방법_#3 모드별 차이점(루키, 아마추어, 프로, G투어)

나도스피스 2023. 3. 24. 22:19
728x90

골프존 스크린골프 기준 난이도를 어떻게 세팅을 하고 경기를 하는지 에 따라 G핸디의 산정도 달라지고 보정치도 달라진다.

 

 

 

1. 루키 모드
난이도 중 가장 쉬운 모드로 골프를 입문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필드를 나가기 부담스러운 골퍼라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모드이다.

보너스 비거리 : 남은 거리가 150m 이상일 때 보너스 비거리가 적용된다
각도 보정 : 상향각이 5도보다 낮으면 5도, 85도보다 높으면 85도로 보정된다.
홀 컵이 공을 끌어당기는 듯한 인력이 적용된다.
보정이 많이 적용되어 기록과 랭킹에 기록으로 남지 않는다.

2. 아마추어 모드
입문단계를 지나 어느정도 본인의 스윙이 만들어진 골퍼라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모드이다.

각도 보정이 적용되어 실제 비거리보다 5%~10% 정도 더 멀리 공을 보낼 수 있다.
좌우 각도가 20% 보정되어  공이 패널티 구역에 빠질 확률이 줄어든다.
퍼팅 각도와 거리가 보정되어 짧거나 조금 지나간 퍼팅도 홀인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3. 프로 모드
필드도 나가면서 골퍼를 즐길 수 있는 중, 상급자 골퍼가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이다.

비거리, 각도 보정은 없지만 퍼팅은 보정이 있는듯 하고, 필드와 비슷하게 경기를 할 수 있다.

 

4. G투어 모드

최상급자 모드로 프로모드 보다 퍼팅에서도 보정이 없는 난이도 이다.

 

 

필자는 스크린 골프를 게임이라 생각을하고 자주 즐기는데, 난이도를 높게 하면 할 수록 그래도 최대한 필드와 비슷한 환경으로 두고 연습이 가능하다고 본다.
특히 필드를 나가기전 코스 점검차 같은 코스를 연습을 해보고 나가면 확실히 공략도 달라지고, 필드 플레이 역시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요소라고 생각이 든다.

 

추가적으로 아래 스크린 골프를 잘 치기 위한 G핸디 관리하는 방법, 코스내 오르막 내리막 바람 계산법 그리고 스크린 퍼팅 잘하는 법에 대한 글도 읽어보면 좋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스크린골프 잘치는 방법_#4 골프존 G핸디 관리

스크린골프를 칠 때에 어느 정도 구력이 쌓이면 G핸디 관리에도 신경을 쓰게 된다. 구력이 어느 정도 쌓이면 스크린골프를 칠 때 본인 드라이버샷의 구질과 비거리도 어느 정도 일정해질 것이고

sobocsoboc.tistory.com

 

 

 

스크린골프 잘치는 방법_#2 코스내 오르막 내리막 및 바람 계산법

앞서 글에서는 스크린 골프의 퍼팅 오르막 내리막 계산 및, 라이계산법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이번에는 코스내의 오르막과 내리막에대한 필자가 생각하는 계산법을 설명 하고자 한다. 1. 코스

sobocsoboc.tistory.com

 

 

 

스크린골프 잘치는 방법_#1 퍼팅 잘하는 방법

요즘은 골퍼들 사이에서도 금액적이나 시간적인 제약으로 스크린 골프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필자 역시도 연습겸 골프스윙의 감을 잊지않기 위해 스크린골프를 즐겨 치고 있다. 티샷, 세컨

sobocsoboc.tistory.com

 

GTOUR 김홍택 프로/출처 골프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