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우즈, 로리맥길로이 주도 TGL(스크린 골프리그) 정보, 경기스케쥴 및 출전 선수 정보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가 주도하는 TGL(스크린 골프리그)가 내년 1월 개막할 예정이다.
TGL 프레젠티드 바이 소파이(TGL presented by SoFi)는 22일(한국 시각) 첫 시즌 일정을 발표하였고, TGL의 첫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2025년 1월 8일(수)에 뉴욕 골프 클럽과 더 베이 골프 클럽의 대결로 시작이 된다. TGL의 경기는 플로리다 팜 비치 가든에 새롭게 지어진 SoFi 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TGL은 내년 3월 5일까지 약 2개월 동안 15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9경기는 팀 매치, 6경기는 싱글 매치 플레이로 펼쳐지고, 18홀이 아니라 15홀로 열려 약 2시간씩 진행 될 예정이다. 관람객들도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어 많은 과람객들이 참석하여 최상급 선수들의 플레이를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다고 한다.
선수들은 대형 스크린에서 샷을 하고, 50야드 이내의 플레이는 경기장에 설치된 그린과 어프로치 구역에서 실제로 샷을 하게 된다. 시합은 TGL을 위해 제작된 30개의 가상 홀 중 15개 홀을 지정하여 진행되고, 다양한 센서와 첨단 기술이 도입된 그린과 어프로치 구역은 코스의 지형에 맞춰 경사나 벙커의 위치들이 변형되도록 제작되었다.
참가하는 선수들의 명단도 화려한데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를 비롯하여 저스틴 토마스, 잰더 쇼플리, 콜린 모리카와,맥스 호마, 패트릭 캔틀레이, 리키 파울러, 키건 브래들리 등 미국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호주의 아담 스콧, 이민우, 일본의 마쓰야마 히데키 그리고 한국의 김주형 등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기는 24명의 선수들이 4명씩 6팀을 이루어 경기를 펼치게 되고 타이거우즈, 김주형, 맥스 호마, 케빈 키스너가 주피터 골프 클럽에, 로리 맥길로이, 키건 브래들리, 아담스콧, 마쓰야마 히데끼 보스턴 코먼 팀을 만들어서 경기를 펼친다.
2025 TGL Sched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