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계의 에르메스 부산 화이트리에 식빵_부산 동래점
오늘은 식빵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화이트리에'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화이트리에 식빵은 2019년 반에 처음 문을 열었고 오직 생식빵으로만 유명한 베이커리 반열에 오른 식빵 전문 브랜드이다.
화이트리에 식빵 제조법 및 특징
캐나다산 밀가루와 버터를 알맞게 배합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녹여내고, 죽염으로 간을 더하고 숙성하여 세심하고 풍성한 결을 완성한다고 한다.
식빵을 구운 당일은 부드러운 식빵결이 그대로 살아있고, 2일 차가 되면 숙성된 단맛이 올라오며, 3일 차가 되었을 때는 토스트로 즐겼을 때 가장 맛있는 상태가 된다고 한다.
식빵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화이트리에'
지인의 선물로 처음 화이트리에 식빵을 접하게 되었고, 맛을 보는 순간 식빵이 이런 식감과 맛을 낼 수 있구나 하고 감탄했었다. 그래서 매장을 찾아보니 집이랑 멀지 않은 곳에 매장이 있어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화이트리에 동래점 정보
주소 :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 107번 길 104 1층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00
연락처 : 0503-7150-6787
주차 : 주차장 없음
*예약가능, 배달가능, 포장가능
화이트리에 동래점은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길건너편에 위치를 하고 있고, 따로 주차장이 없는 부분이 조금 불편한 부분인 것 같다. 하지만 매장 앞에 5-7분 정도 주정차 하는 것은 가능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메뉴는 식빵 외 커피와 음료 그리고 수제잼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리에 식빵은 주문 시 원하는 두께로 슬라이스를 해주며 두께는 1.2cm, 1.5cm, 2cm, 3cm에서 선택 가능하고 가장 많이 하는 두께는 1.5cm라고 한다.
집에 오자마자 바로 식빵을 먹었는데 역시나 식빵테두리 부분도 부드러우며 안쪽은 굉장히 쫄깃쫄깃하고 버터향이 정말 좋다. 다른 식빵과는 달리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고, 토스트를 해서 먹었을 때에도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식감이라 더 맛있었던 것 같다. 보관은 3일간은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 보관 시에는 냉동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필자는 화이트리에 식빵을 접하고 나니 차를 타고 빵을 사러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도 무조건 식빵은 화이트리에에서만 구매해서 먹기로 다짐했다.
*동래구 맛집추천*